보도자료

  1. 우리동소식
  2. 보도자료

아이 키우는 부모와 함께하는 소통, 중랑마실 개최

아이 키우는 부모와 함께하는 소통, 중랑마실 개최 - 정보
담당부서 여성가족과 담당자 정수현
전화번호 02-2094-1774 이메일
등록일 2020-01-23 17:04:46 조회수 690

 

아이 키우는 부모와 함께하는 소통, 중랑마실 개최


-오는 31일 오후 3아이신나 공동육아방에서 2020년 첫 중랑마실 개최

-아이들과 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육아 정책을 위해 영유아 부모님들의 의견 청취

-현장 중심 소통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중랑만들기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31() 오후 3시에 최근 개소한 아이신나 공동육아방에서 영유아 부모님들을 모시고 부모와 아이가 더 행복한 육아 환경을 만들기 위한 중랑마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랑마실은 201810월부터 시작해 올해로 3년째 이어온 대표적인 현장 소통 행정이다. 류경기 구청장이 지역 현안이나 구민 불편사항이 있는 곳을 방문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한다.


2020년 첫 번째로 개최되는 중랑마실은 지난 7일 개소한 중랑구의 12번째 공동육아방인 아이신나 공동육아방의 개소를 기념하고 구에서 실시하는 육아지원 사업의 주요 수요자인 영유아 부모님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동육아방은 부모들이 육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놀 수 있는 놀이공간으로 작년 한 해 이용자가 6만여 명에 이를 만큼 중랑구의 대표적인 육아지원 사업으로 성장했다.


또한 구는 영유아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3개소의 장난감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무거운 장난감을 가정까지 배달해 주는 찾토리(찾아가는 토이 보따리) 서비스, 중랑형 등하원도우미 지원 사업, 시간제보육실 운영 등 다양한 육아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렇듯 아이 키우기 좋은 중랑만들기에 박차를 가하는 가운데 이번 중랑마실에서 아이들과 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육아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가감없이 듣고 기존 사업의 내실을 다질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모든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듯이, 육아지원 정책을 펼치려면 아이를 키우는 가정의 이야기를 들어야 한다.”라고 강조하며 부모들의 마음까지 읽을 수 있는 행정을 추진하고 중랑구가 아이 키우기 더 좋은 환경이 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 의 : 중랑구청 여성가족과

(담당자 조경진 2094-1774)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평가